'경성크리처 시즌 1' 정보, 관람평
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경성크리처 시즌 1' 정보, 관람평

by 김토끼투어 2024. 9. 29.
반응형

'경성크리처 시즌 1'
'경성크리처 시즌 1' [ 출처 : 네이버 ]

 

 

 

정보

 

'경성크리처 시즌 1'은 2023년 12월 전 세계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일제강점기의 경성(서울)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발생하는 기이한 사건들과 이를 밝혀내려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드라마는 스릴러, 공포, 액션 장르가 한데 결합되어 있으며, 역사적인 배경 속에서 인간의 탐욕스러움과 두려움으로 인해 초래되는 비극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먼저, 이 드라마에 등장하고 있는 주요 출연진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박서준 ( '장태상' 역 )

 

경성 최고의 전당포 '금옥당'으로 이름을 날린 강인한 청년으로, 이시카와의 애첩인 명자를 찾기 위해 옹성병원에 잠입해 들어갑니다.

 

 

채옥과는 우연한 계기로 알게 되었으며, 나중에 두 사람은 힘을 합쳐 옹성병원에 있는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괴생명체와 맞서 싸우게 됩니다.

 

 

한소희 ( '윤채옥' 역)

 

행방불명된 사람들을 추적하는 토두꾼으로, 뛰어난 싸움 실력과 날렵한 움직임을 소유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아버지 윤중원과 함께 어머니가 있는 곳의 단서를 찾고 있으며, 태상과 옹성병원에 함께 잠입하여 어둠 속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에 맞서 싸웁니다.

 

 

수현 ( '마에다 유키코' 역 )

 

이시카와의 처로 옹성병원의 최대 후원자이며, 태상에게 이성적인 호감을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시즌 1 후반부에 태상이 옹성병원을 탈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지만, 나중에 자신의 계획에 동참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적대적인 관계로 돌아서게 됩니다.

 

 

김해숙 ( '나월댁' 역 )

 

태상과는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로, 금옥당의 재산 관리를 맡고 있는 인물입니다.

 

 

나중에 나월댁이 태상의 어머니를 일본군에게 밀고한 사실이 밝혀지게 되지만, 태상은 그녀를 용서하고 끝까지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조한철 ( '윤중원' 역 )

 

딸 윤채옥과 함께 행방불명된 아내를 10년 동안 찾아다니고 있으며, 단서를 계속 쫓아가던 중 경성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아내가 옹성병원에 있는 크리처 세이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병원을 폭파해 아내와 함께 세상을 떠나려고 하지만 결국 혼자 죽음을 맞이합니다.

 

 

위하준 ( '권준택' 역 )

 

잘 나가는 집안에서 태어났고 애국단에 속해 있는 인물이며, 태상과는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친구입니다.

 

 

거사를 위해 태상과 함께 옹성병원에 잠입했다가 붙잡혀 모진 고문을 받게 되었고, 태상을 비롯한 애국단의 이름을 모두 일본군에게 넘기고 맙니다.

 

 

태상은 그런 그를 용서해 주는 넓은 아량을 보여줬고, 그도 마지막에 옹성병원을 폭파시키는데 필요한 폭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박지환( '구갑평' 역 ), 옥자연( '나영춘' 역 ), 김도현( '이사카와 역 ), 최영준( '가토' 역 ), 현봉식( '이치로' 역 ) 등 베테랑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관람평

 

경성크리처는 공개하기 전부터 '역사적인 사실과 판타지의 조화'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

 

 

특히 일제강점기라는 암울한 시대를 배경으로 괴물이라는 비현실적 존재를 등장시킴으로써,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시도 자체가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스토리 전개 과정에서 인간 내면에 존재하는 어두운 면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게 되는데, 괴물은 단순히 외적인 존재가 아니라 인간의 욕망과 두려움의 상징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시청자들의 관람평은 대체로 긍정적인데, 경성의 어두운 뒷골목과 스산한 분위기를 잘 살린 배경과 영상미가 인상적이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배우들의 연기와 특수효과, 서사적 요소 등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결국, 이런 좋은 평가들에 힘입어 IMDb 평점 7.3점/10점,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2%, 관객 점수 83%를 기록하며, 국제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도 평균 8점대 중반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참신한 설정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반응형